3대운동 가능한 홈짐을 꾸며봤습니다.(feat.120만원)

뚱뚱한 저는 다이어트를 하고자 헬스장 1년을 결제했었는데요...ㅠㅠ

 

회원권기간은 2020년 1월~12월....

 

그러나 3월부터 헬스장이 제대로 열다 안열다를 반복하다가 결국 확진자가 다녀가더군요.. ㅠㅠ

 

저도 겁이 나는지라 못갔습니다..(사실 귀찮은게 없지 않았습니다;;)

 

어째거나 코로나시대에 홈짐이라는 것이 유행이더라고요? 나도 집에서 운동을 해볼까라는 생각에 ...

 

헬린이지만 ..홈짐 장비를 플랙스ㅋ

 

120만원정도에 구입한 장비들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저도 국민 대다수가 산다는 아파트에 사는지라 층간소음에 대한 고려를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별생각없이 헬스장에 있는 매트같은 고무매트 사면되겠지 ?라고 안일한 생각이 화근이었습니다..

 

25T(두께 2.5cm) 50cmXx50cm 고무블럭매트 8장을 배송비포함 8만원가량을 인터넷 개인쇼핑몰에서 배송시켰습니다.. 실수였습니다 ㅠㅠㅠ 더 찾아 봤어야했습니다.

처음에는 현관입구에 두었는데 무게가 제법있더라고요. 비닐뜯어서 바로 깔아야겠다~ 생각만하고..

 

ㅋㅋ.. 뜯고나니 우수수 떨어지는 고무알갱이와 자동차 매연을 그대로 마시는 것만 같은 고무 냄새ㅠㅠ

미칠거 같았습니다..

 

결국 저는 고무매트 8장모두를 욕조에 넣고 피죤, 베이킹소다 함께 미온수에 몇시간 담궈두고 꺼내서 베란다에서 몇날을 건조시켰습니다..

 

당시에 열받아서 찍어둔 사진

그리고 몇일 후 냄새를 맡았는데.... ㅠㅠ피죤과 고무쓰레기 냄새가 같이 올라옵니다.. (다른 장비도 이미 주문해둔 상태로 눈물이 났습니다)

 

건강해질려고하는 운동을 이거 깔고 운동하면 암걸릴거만 같았습니다. 결국 이 친구는 시골 할머니댁으로 보내고...

 

시골에서 좋은 미끄럼방지판이 되었습니다;

 

윈플러스윈라는 넷상 유명한 고경도매트업체의 제품을 주문했습니다.

해당 업체는 인터넷쇼핑몰 시스템은 없기 때문에 문자문의, 계좌이체를 하여서 주문했습니다~

1mX1m(두께1.8cm) 4장, 라이트그레이를 주문했습니다.

 

이쯤에서 제가 구매한 제품리스트와 금액을 공개하겠습니다.

 

벤치, 스피닝바이크(11st구매)를 제외한 대부분의 제품은 플러그피트니스에서 구매하였습니다.

(당시가격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명 금액
실패한 매트ㅠㅠ 76,000원
윈플러스윈매트 74,000원
스쿼트랙 209,000원
제트블랙 우레탄원판20kg, 5kg, 10kg 각 2장 280,000원
제트 탄력봉 1.8m 145,000원
무게조절덤벨 2개 160,000원
홈트 파워저항밴드 15,000원
이고진 벤치 67,000원
가정용 스피닝바이크 210,000원
일반/화물 택배&배송비 53,000원(대략)

총 1,289,000원이라는 비용이 나오네요;

저는 저렴하게 구매하려고 노력했는데.. 욕심은 너무나고.. 절충하기 너무 어렵더라고요.ㅎㅎ;

일단 저는 집에서 유산소/무산소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트 탄력봉이나 스쿼트랙같은 경우는 홈짐으로 사용하는 방이 공간적으로 협소하여서 어쩔수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여유가 있는 분들은 2.2m 중량봉에 하프랙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좀 유격이 있어서 견고함이 부족한 느낌이 조금 있습니다.

홈짐과 옷방을 같이 씁니다ㅠ
3대 운동 모두 가능^^!

스피닝바이크는 자리가 없어서 거실가운데에 덩그러니 세워서 쓰고있습니다 ㅎㅎ

헬스장에서 사용했던 스피닝바이크보다는 아쉽지만 그래도 혼자서 운동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는 제품인 것 같아요..

 

강도조절 기능도 있어서 컨디션에 맞게 운동할수있습니다.

 

제가 헬린이다보니 잘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 더 사용해보다가 추후 포스팅해봐야겠네요 ㅠㅠ

 

여기까지 제가 구매한 홈짐 제품 리뷰였습니다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